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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건강관리

사업목적

  • 빈곤, 고령, 질병, 장애 등 건강위험요인이 큰 취약계층의 건강격차 해소 및 건강형평성 제고
  • 취약계층의 건강인식 제고·자가 건강 관리 능력 향상·건강상태 유지 및 개선

사업목표

  • 취약계층의 건강행태 개선
    • 건강상태 인식, 건강생활 실천 유도, 건강지식 향상
  • 취약계층의 건강문제 관리
    • 건강문제 정기적 스크리닝, 증상 조절, 치료 순응 향상

사업전략

  • 취약계층의 건강문제를 포괄적∙적극적으로 파악하여 건강관리서비스제공 및 연계실시

생애주기별 건강관리

  •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건강생활실천 및 질병예방프로그램 제공
    • 신생아ㆍ영유아:성장∙발달단계에 따른 건강 문제 스크리닝 예방접종관리 부 모∙자녀간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정보제공 및 상담
    • 임부: 스크리닝을 통한 건강문제 발견 고위험임부등, 건강행태와 지식관련 교육 및 상담
    • 산부:산욕기 평가에 따른 산후건강관리 모유수유 정보제공 및 상담
    • 성인: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동기부여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 별 건강관리서비스 제공. 만성질환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위한
                프로그램 제공 및 연계
    • 노인:허약 예방을위한 프로그램 제공 및 연계

맞춤형 서비스

  • 대상자 중심의 보건∙복지 서비스 제공
    • 대상자의 건강위험 요인 및 건강문제를 파악하여 팀 접근의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
    • 보건소 내ㆍ외 자원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적절한 보건∙복지 서비스 제공

지역담당제

  • 지역사회건강관리 서비스 접점
    • 담당지역의 주민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접점으로서 역할
    • 지역주민의 보건소 접근제한을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로 대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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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자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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